전문프로그램 학습성과 | 내용 |
---|---|
|
수학, 기초과학, 공학의 지식과 정보기술을 공학문제 해결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 |
|
공학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최신정보, 연구결과, 적절한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 |
|
데이터를 분석하고 주어진 사실이나 가설을 실험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는 능력 |
|
현실적 제한조건을 반영하여 시스템, 구성요소, 공정 등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 |
|
공학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 팀의 구성원으로서 팀 성과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 |
|
공학 문제를 정의하고 공식화할 수 있는 능력 |
|
공학인으로서의 직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
|
다양한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 |
|
공학적 해결방안이 보건, 안전, 경제, 환경, 지속가능성 등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
|
기술 환경 변화에 따른 자기계발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속적이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 |
일반적으로 프로그램 내의 모든 평가는 프로그램위원회를 통하여 이루어진다. 프로그램위원회는 공인원의 인증기준을 기준으로 교과과정과 학습성과를 분석하여 교육목표에 따른 학습성과의 달성이 적절한지를 1년 주기로 평가한다. 다양한 평가방법을 이용하여 평가한 결과를 분석하여 평가결과가 교과과정에 반영되도록 하고 있다. 그리고 교과과정의 개정은 산학자문위원회의 자문을 거쳐 교과과정의 수정을 확정한 후 전문역량인증원을 통해 대학본부로부터 최종승인을 받도록 하고 있다.
1. 교과목 평가
(1) 시험 (2) 과제물 (3) 설계 프로젝트 (4) 학생의 강의평가 (5) 교수의 자기 강의평가 (6) 학습성과 성취도
2. 설문조사
3. 외부공인 평가
(1) 자격시험 (2) 경시대회 (3) 어학시험
4. 기타 평가
(1) 졸업생 실태조사 (2) 산업체 자문위원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