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학부 공지사항

[학부] [공학]대체·유사교과목 이수(공필, 공선) 인정 심사 절차 안내 (22.12.27)

  • 관리자
  • 2022-01-25
  • 1052

안녕하세요 학과사무실입니다.

 

공학프로그램에는 대체?유사교과목 이수(공필, 공선) 인정 심사 제도가 있습니다. 본 제도는 전자융합공학과 공학 프로그램 지정 과목과 유사한 타 학과의 과목을 이수하여 공학프로그램 학점을 인정받고자 할 경우, 미리 PD교수님께 해당 과목이 전자융합공학과 공학인증 프로그램으로 학점인정이 가능한지 검토를 받고 승인받은 경우, 해당 과목을 이수하여 공학프로그램 학점으로 인정받는 제도입니다. 따라서, 이수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다음의 절차에 따라 심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1. 학점인정받고자 하는 학과 과목과, 이수할 타학과 교과목 선택.

2. 타학과 교과목의 강의계획서와 심사 요청 사유서(자유양식)을 학과 PD교수님(김형국 교수님)께 E-mail로 제출(학과사무실 메일 :  llooll815@kw.ac.kr  참조처리)

3. PD교수님 승인 시 첨부파일(인정심사서 양식)작성 후 PD교수님 서명 후 양식 하단에 적힌 사유 증빙자료와 함께 학과사무실 제출

4. 이후 정상적으로 타 학과 과목을 이수할 시 졸업심사 시에 심사서에 적은 희망하는 전공 과목의 학점인정으로 가산됨.

 

※ 반드시 타학과 과목을 이수하기 전에 인정가능 여부를 꼭 확인하셔서 졸업에 피해없으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22.12.27 부로 첨부파일이 변경되었습니다. 

 

필독!!! [2022.02.14 내용 추가]

1. 

https://radiowave.kw.ac.kr/community/s_notice.php?BoardMode=view&UID=626&CURRENT_PAGE=1

대체 심사서의 경우 위 표를 확인 하시고, 전자융합공학과에서는 ● 표시 내에서 최대한 인정 되고 있으니 위 표를 참고 하시어,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 ● 표시가 없는 과목은 별도의 사유 없이는 절대 인정 불가)

위 표와 함께 2022학년도 수강신청자료집 내에 있는 대체 범위 인정표를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사유 없이 심사 대상 범위외에 교과목을 문의로 인하여 사무실 업무가 마비 되고 있습니다. 위 표 및 수강신청자료집을 확인 부탁 드립니다.

 

2.

현재 많은 학생들이 "내가 들은 과목이 왜? 타학과 과목의 대체 인정이 필요한가?" 에 대한 설명이 없고 "대체 가능한가요?" 문의만 접수 되고 있습니다.

현재 이럴 경우에는 사유가 없는걸로 간주 되어 심사를 받고 있지 않습니다.

학생들의 사유가 가장 중요한 내용이기 때문에 교수님께 심사 요청을 드릴때 한번 더 고민 하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찔러보기 유형의 연락은 사절 하고 있으니 유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