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학부 공지사항

2017-1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 전자융합공학과
  • 2017-02-13
  • 1736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2017-1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Ⅰ. 등록금 납부

1. 등록기간 : 2017.02.13.(월) ~ 02.28.(화) [평일 09:00 ~17:00]

[시간외 및 공휴일 납부 불가]

2. 등록금 납부방법

가. 납부은행 : 하나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전지점

나. 납부방법

① 가상계좌 납부(계좌이체) : 등록금고지서상에 부여된 개인의 가상계좌로 납부

② 고지서로 은행에 직접납부 : 하나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전 영업점에서 납부

③ 인터넷뱅킹(공과금/대학등록금납부)을 통한 납부

④ 은행 자동화기기(ATM, C/D기)를 통한 납부

다. 등록금고지서 출력

▶ 학교 홈페이지→종합정보서비스(u-Campus) 로그인

→학적/등록/상담 관리→등록 관리→ 등록금고지서 출력

3. 등록금 고지금액

가. 학부

[단위: 원]

구 분

입학금(재입학생)

수 업 료

비 고

인문사회계열

954,000

3,244,000

 

사이버정보보안학과

정보콘텐츠학과

3,244,000

경영대학

3,432,000

동북아문화산업학부

국제통상학부

3,630,000

미디어영상학부

3,753,000

이학체육계열

3,753,000

공학계열

4,266,000

나. 대학원(특수대학원 포함)

[단위: 원]

구 분

입학금(신입생)

수 업 료

비 고

일 반

대학원

석사

과정

인문사회계열

983,000

4,673,000

 

이학계열

5,437,000

공학계열

6,128,000

박사

과정

인문사회계열

4,927,000

이학계열

5,713,000

공학계열

6,328,000

특 수

대학원

정보콘텐츠대학원

988,000

4,930,000

 

경영대학원

4,359,000

교육대학원

4,155,000

상담복지정책대학원

4,522,000

환경대학원

4,151,000

건설법무대학원

580,000

6,037,000

Ⅱ. 수석, 전액 및 보훈장학생 등록

: 등록기간에 재무팀에서 일괄처리 (학생은 개강 후 유캠퍼스에서 등록확인)

Ⅲ. 분할 등록

1. 분할등록 신청대상 : 등록기간 내에 등록금 납부가 어려운 학생

2. 분할등록 일정

가. 분할등록 신청기간: 2017. 02/20(월) - 02/24(금)

※위 기간 내에 신청을 하지 않을시에는 분할등록 불허함

나. 1차 등록 기간 : 2017. 02/27(월) - 03/03(금) ... (납부금액: 100만원)

다. 2차 등록 기간 : 2017. 03/27(월) - 03/31(금) ... (납부금액: 100만원)

라. 3차 등록 기간 : 2017. 04/24(월) - 04/28(금) ... (납부금액: 100만원)

마. 4차 등록 기간 : 2017. 05/22(월) - 05/26(금) ... (납부금액: 잔액)

3. 신청방법 및 구비서류

가. 신청/제출 : 해당대학 교학팀 및 광운대학교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소정양식(분할등록신청서)을 수령 및 출력하여 작성하고 학과장의 추천을 받아 해당 교학팀에 제출

나. 납부금액 : 1차 100만원을 납부하고,

2차 100만원을 납부하고,

3차 100만원을 납부하고,

잔액은 2017. 05. 26(금)까지 완납

다. 구비서류

1) 분할등록신청서(본인 및 보호자 날인후 학과장 경유)

2) 주민등록등본(보호자와 본인과의 관계를 증명할 수 있어야 함)

4. 분할등록 고지서 수령 및 납부

: 2017. 02. 27(월)부터 해당 단과대학 교학팀에서 수령하여 하나은행 광운대학교 출장소(연구관 1층)에 납부

5. 문의사항

가. 해당 단과대학 교학팀

전자정보공과대학: 940-5101, 공과대학: 940-5601,

자연과학대학: 940-5201, 인문사회과학대학 : 940-5785,

정책법학대학 : 940-5561, 경영대학: 940-5302, 동북아대학: 940-5301

나. 재무팀 : 940-5046~7

다. 분할납부 연계대출 신청 : 학생복지팀 940-5033

6. 유의사항

가. 잔액 납부기한(2017. 05. 26(금))까지 완납하지 않으면 기납부한 등록금은 반환하지않으며, 자동으로 직권휴학 처리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분납기간 중 휴학은 불가능합니다.)

(분납기간 중 자퇴시 기납부한 등록금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등록금 분할납부자의 경우 등록금 완납 후 국가장학금이 지급됩니다.

다. 한국장학재단 등록금 분할납부 연계대출 이용희망자는 1회차 자비납부,

2회차부터 연계대출 이용이 가능합니다.

Ⅳ. 졸업요건 미달자(학기초과자)에 대한 등록금 책정 기준(학점당 등록)

1. 대 상 : 졸업요건 미달로 수업연한(8학기, 편입생 4학기)을 초과한 학생

2. 신청기간 : 매학기 등록기간 중에

3. 신청방법 : 수강신청서(교육지원팀 담당자) 확인 후

⇒ 종합정보시스템(U-Campus)에서 고지서 출력

4. 학점당 등록금 산출기준

구 분

적용비율

비 고

0학점

소속 학과(부)의 4학년 수업료의 12분의1

 

1학점-3학점

소속 학과(부)의 4학년 수업료의 6분의1

4학점-6학점

소속 학과(부)의 4학년 수업료의 3분의1

7학점-9학점

소속 학과(부)의 4학년 수업료의 2분의1

10학점이상

전액

 

Ⅴ. 학부생 은행정보 등록 안내

1. 목적 및 내용

▶ 향후 학생 개개인들에게 입금하는 모든 지급분(등록금 차액환불금, 장학금 차액환불금, 근로장학금 등)은 홈페이지-종합정보서비스-개인정보수정(신상 정보조회/변경)에서 은행/계좌번호에 학생들이 직접 등록한 은행계좌로 입금하고자 합니다. 반드시 현재 사용중인 은행계좌를 정확하게 입력하기 바랍니다.

2. 은행정보 등록방법

▶ 학교 홈페이지 종합정보서비스 로그인 ? ②개인정보수정(신상 정보조회/변경)에서 은행/계좌번호 입력

3. 계좌번호 입력시 유의사항

▶ 반드시 통장 계좌번호 그대로(숫자 사이에 “-”를 넣고) 등록하기 바랍니다.

▶ 예) 123-45-67890(○), 1234567890(×)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