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대학원 공지사항

[공지] 2025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교내장학금 신청 안내

  • 관리자
  • 2024-12-02
  • 99

2025학년도 전기 신()입생 교내장학금 신청 안내

(연구조교/군위탁/공직자및군장학금/교직원/교직원직계자녀)

 

2025학년도 전기 신()입생 교내장학금 신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기한 내에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장학종류 및 제출서류

 

장학종류

기준 및 신청자격

제출서류

연구조교장학금

. 기본단위 : 최근 2년간 교수업적평가점수를 기준으로 상위 80% 이상의 전임교원이 추천하는 모든 전일제 신입생 인원수에 관계 없이 1단위(50%)를 지급하는 장학금

* , 박사 전일제 학생이 강사로 최대 6학점 이하로

강의하는 경우 신청 가능

 

. 추가단위 : 최근 2년간 교수업적평가점수를 기준으로 계열별 선발권을 부여받은 전임교원 55명이 추천하는 학생에게 지급하는 장학금(파트타임 및 외국인유학생장학금 수혜자를 포함하여 학생 1인당 1단위(50%)를 추가 추천 가능)

 

연구조교장학금 신청서 및 유의사항 : 붙임참조

 

지도교수님의 추천권(지도교수님과 반드시 의논)을 확인하시고, 자격이 되는 학생은 연구조교장학금 신청서에 반드시 제출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연구조교장학금 신청서 1

신청학생 본인의

4대사회보험 확인서 1

4대사회보험 확인서 발급(http://www.4insure.or.kr)

사이트에 회원 가입 후 출력 가능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1

(2024년도 납부내역)

(https://www.nhis.or.kr 또는 1577-1000 팩스발급신청)

건강보험 피부양자는 본인이름으로 발급이 불가하며 부양자가 발급신청하여야 함

취업자인 경우 재직증명서 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1

 

외국인 학생(Foreigner)

연구조교장학금 신청서 1

4대보험 가입여부확인서 :

www.4insure.or.kr 에서

개인회원 등록 후 출력

외국인등록증 사본 1

군위탁장학금

군 위탁 추천으로 입학한 자에게 지급하는 장학금

(등록금의 50%)

장학금 신청서 1

복무확인서 1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1

(2024년도 납부내역)

공직자및군장학금

5급이상 공직자 및 현역장교에게 지급하는 장학금(정부기관 및 이에 준하는 국영기업체 포함)

(등록금의 최대 50%, 수혜율은 대학원운영위원회에서

결정)

장학금 신청서 1

재직증명서

(또는 복무확인서) 1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1

(2024년도 납부내역)

교직원장학금

본교 재직 교직원(등록금의 65%)

광운학원 산하 교직원(등록금의 50%)

장학금 신청서 1

재직증명서 1

교직원직계자녀

장학금

본 대학원 재직 교직원의 직계자녀(등록금의 75%) 또는 광운학원 산하 각급 학교 재직 교직원의 직계 자녀

(등록금의 50%)

장학금 신청서 1

부모님(교직원)

재직증명서 1

가족관계증명서 1

 

2. 신청 및 추천기간 : 2024. 12. 9.() 12. 13.() 17:00 제출 기한 내 반드시 제출해야 함

3. 신청대상 : 2025학년도 전기 신()입학생(입학예정자)

4. 유의사항

. 제출서류는 2024. 12. 6.() 12. 13.() 사이에 발급된 서류로 제출해야 합니다.

직접 방문 제출이 어려울 경우 대학원 메일(kwgs@kw.ac.kr)로 관련 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e-mail로 장학금 서류 제출 시 반드시 [장학금 신청_000학과_홍길동] 제목으로 보내시기 바라며, 모든 문서는 PDF형식으로 보내시기 바랍니다.

 

.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는 학생 본인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고 있는 사람 기준으로 발급하여야 함

 

ex1) 부모 또는 가족 중 한 사람이 학생 A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고 있는 경우, 학생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고 있는 부모 또는 가족 명의로 건강보험납부확인서를 발급하여 제출해야 함

ex2) 학생 본인이 직접 본인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고 있는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를 발급하여 제출해야 함

. 가족관계증명서는 가족관계를 확인하기 위한 서류로 가족의 이름 및 생년월일은 확인할 수 있어야 하며, 주민등록번호 뒷번호는 가려진 것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위의 신청기간 내에 서류를 제출하여 장학생으로 확정된 경우 대학원 신()입생 등록금 고지서에

해당 장학금액이 반영됩니다.

. 신청기간 내에 신청하지 못한 경우, 1학기 시작 후 추가 신청기간에 신청 가능(3월 초).

, ()입생 등록 기간에 등록금액 전액을 먼저 납부해야 하며 해당 장학금은 학기 중 학생

본인 계좌로 후지급 처리됩니다.

 

해당 장학금 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장학금이 신청되지 않습니다.

장학금 종류에 따라 소정의 절차에 의해 장학생 선발이 이루어짐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기타 문의사항 : 대학원 교학팀(940-5082~3) 

 

광 운 대 학 교 대 학 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