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전자부품연구원] 가상현실을 이용한 훈련·학습·체험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11/30)

  • 씽유
  • 2016-10-11
  • 618

[전자부품연구원] 가상현실을 이용한 훈련·학습·체험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11/30)

● 공모주제
가상환경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적용할 수 있는 가상훈련산업 분야의 미래지향적이고 우리 실생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Business Model)
<분야> 의료훈련, 제조훈련, 직무훈련, 스포츠훈련, mental care, 헬스케어 등 산업전분야 및 일상생활 엔터테인먼트 체험을 모두 포함


● 공모일정
- 접수기간 : 2016년 11월 1일 ~11월 30일 17:00까지
- 결과발표 : 2016년 12월 5일 블로그 (http://cafe.naver.com/virtualtraingsystem) 게재
- 시상식 : 2016년 12월 말 예정
* 결과발표 및 시상식 일정은 진행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응모방법
[온라인 접수]
접수처 : ketiketik@naver.com(ppt 혹은 pdf 20매 내외 접수)
문의 : 공모전 블로그 Q&A (http://cafe.naver.com/virtualtraingsystem) / 02-2233-4016


● 응모자격
-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을 구성하여 참가 가능
  (팀의 경우 대표자 명의로 접수 할 것)
- 나이, 성별 제한 없음

● 시상내역
대상 1명(팀) 200만원, 상패 및 상장 수여
우수상 1명(팀) 150만원, 상패 및 상장 수여
포럼의장상 1명(팀) 100만원, 상패 및 상장 수여


● 유의사항
- 모든 출품작은 순수 창작물이며 제출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음
- 다른 작품 표절, 기존 작품 각색 및 개작의 경우 심사에서 제외
  (타 공모전 출품 작품도 심사에서 제외)
- 유사/표절 시비가 발생할 경우 수상 후에도 수상 취소 및 시상 내역 환수
- 참가작품 수량 및 수준에 따라 시상을 가감 또는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
- 신청서 및 서약서에 작성하지 않은 항목이 있는 경우 심사에서 제외
  (규격에 맞지 않는 작품도 심사에서 제외)
- 공모전 접수기간 이후 접수된 응모작은 심사에서 제외
- 작품의 저작권은 작가에게 있으며, 수상 작품은 비영리 목적 하에 홍보물 제작용으로 가공되어 사용, 게시될 수 있음(수상 작가와 협의)
- 수상후보는 전자부품연구원 주최 측과 인터뷰 후 최종 결정
- 수상작은 정부의 신규 기술개발과제에 적극반영 추진
- 수상작은 12월 시상식 행사에서 내용 발표
- 수상작은 12월 시상식 행사에서 poster 전시공간 지원
- 수상자는 가상훈련 전문기업 인크루트에 적극 추천
- 가상훈련으로 훈련, 교육 분야에 가시적인 효과성(신체능력, 인지능력, 학습능력, 업무능력)이 있어야 한다.

출처 : 씽유 (http://www.thinkuniv.com/)